'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 진행
성적 우수자에 보조강사 자격 부여, 강사비 지급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 수강생의 재미를 더하고 교육 성과를 높이기 위해 '도전! 시니어 금융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소외 해소와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 7월부터 6개월 동안 약 850명의 어르신이 스마트폰 활용법부터 모바일뱅킹, 금융사기 예방, 챗GPT 활용 등 총 176회의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11월 28일 서울 은평구 역촌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의 '도전! 시니어 금융골든벨'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 80명이 행사 종료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
골든벨은 금융교육의 마지막 과정으로 디지털 기기 활용과 금융 이용 관련 퀴즈를 풀며 그동안 배운 지식을 뽐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약 300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해 마시지기 등 다양한 상품을 받았다. 특히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내년 교육과정에서 보조강사로 참여해 강사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졌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내년에 추가로 조성되는 5개 배움터에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다양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