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잡플래닛을 운영하는 브레인커머스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네 번째 'Flag.'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잡플래닛] |
'Flag.'(이하 플래그)는 잡플래닛 유저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올해 초부터 운영하고 있는 공식 세미나다. 세 번째 플래그에서는 IT 스타트업 전문 UX 리서처 김은희 리더가 'IT 스타트업에서 UX 리서치 실무'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플래그는 12월 18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삼성동에 위치한 브레인커머스 라운지에서 열린다. 국내외 스타트업 및 대기업 엔젤투자자이자 컨설턴트,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한기용 UpZen 창업자가 연사를 맡았다.
한기용 창업자는 컴퓨터 공학 석사 후 삼성전자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실리콘밸리로 이동, 지난 29년간 창업, 대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회사를 경험하며 야후(Yahoo)의 엔지니어링 디렉터와 유데미(Udemy)의 데이터 시니어 디렉터, 그렙(Grepp) CTO를 역임했다.
강의는 인공지능(AI) 시대에 접어들면서 IT 시장과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IT 업계 종사자가 커리어 성장을 위해 필요한 역량 ▲개발자의 생산성 향상 방안 ▲다양한 IT 기업에서 일해온 연사의 경험 및 인사이트 공유로 구성됐다. AI 시대를 대비하며 커리어 고민을 가지고 있거나 성장을 원하는 개발자에게 적합한 강의이며 네트워킹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제와 관련한 역량을 키워 구직하고자 하는 잡플래닛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12월 1일까지이며 참석자는 3일 발표된다. 강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을 동시에 진행하고 오프라인 참가자를 위한 간단한 음료와 다과가 제공된다.
브레인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플래그에서는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있는 유저분들이 오랜 경력의 선배를 만나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많은 지원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플래그를 통해 유저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