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e-모빌리티 솔루션 전문기업 우수AMS가 14일 2024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우수AMS가 발표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누계 연결기준 매출은 2655억원, 영업이익은 62억원으로 집계됐다. 별도기준 매출액은 1995억원에서 2116억원으로, 영업이익은 52억원에서 67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1%, 28.4%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통상적으로 국내 완성차 시장의 경우 3분기에 하계 휴가 및 추석 연휴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지만, 우수AMS는 현대차그룹에 고부가가치 모델 판매 호조에 따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AMS 로고. [사진=우수AMS] |
영업이익의 경우 자회사인 우수TMM의 e-모빌리티 추진체계(모터, 인버터, 전자제어, 시스템 등) 신규 프로젝트 양산 대응을 위한 선행연구개발 비용이 선반영되면서 소폭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우수AMS는 해당 프로젝트를 위한 신규 전동화 제조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생산 가동을 위한 최종 점검을 연내 마무리, 내년부터 각 사업부문별 신제품 생산을 본격화 할 예정으로 실적 개선이 뚜렷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우수AMS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전기차(eM/eS)와 하이브리드(Tmed) 플랫폼에 적용되는 핵심 제품 공급이 오는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해외 시장 성장성이 큰 인도법인에서 글로벌 고객사와 신규수주 협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를 바탕으로 우상향하는 실적 성장세를 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