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 가족 이내 총 10가족 신청접수...11월 1일 마감
'고양시민 김장체험 한마당' 가족화합·소통 큰 의미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시 고봉동 주민자치회는 '고양시민 전통 김장체험 한마당'행사에 참여할 고양시민 10가족(40명 이내)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자신의 김장 솜씨를 뽐낼 수 있는 김장체험 행사는 1가족당 4인 이내로 참여가 가능하다.
다음달 16일 열리는 김장체험 행사는 가족과 함께 김장을 담그는 체험을 하고 다과를 나누며 직접 담근 김장김치 10kg 1박스를 가져갈 수 있다.
고봉동 주민자치회가 고양시민 김장체험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은 2023년 사랑의 김장담그기 '마을 김장 문화잔치' 모습. [사진=고봉동 주민자치회] 2024.10.15 atbodo@newspim.com |
참여가 확정된 가족들은 고봉동 주민들의 김장 관련 지도를 받은 후 직접 김장을 담그는 체험행사에 참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행정복지센터에 전화나 방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가족당 유료로 접수하며 신청이 마감되면 참가자를 개별통보 한다.
선착순으로 접수한 후 입금을 완료한 시민이 최종 확정되고 참여 인원이 적을 경우 후순위 가족들에게 추가 기회를 준다.
조명휘 고봉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인 김장 담그기를 가족과 함께 체험하고 자신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도 가져갈 수 있어 가족화합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봉동 주민자치회는 회원들이 배추 등 농작물을 정성스럽게 재배하고 이날 담근 김장김치를 이웃들에게도 나눠줄 계획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