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는 19일 한밭체육관에서 '제12회 자원봉사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어울림 한마당은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 주관으로 지난 2013년 시작돼 올해 12회를 맞았으며 대전시 자원봉사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봉사자들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는 19일 한밭체육관에서 '제12회 자원봉사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대전시] 2024.09.19 nn0416@newspim.com |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조원휘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5개 구청장과 시 자원봉사자 8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분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자원봉사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식전 공연에 이어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자치구 대항 체육대회, 구별 응원전,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자원봉사자들은 노고에 대해 서로를 격려하며 소통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지역 내 크고 작은 행사나 재난 발생 현장에는 항상 자원봉사자 분들이 함께 했다"며 "노고와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어울림 한마당이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