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 20명 선임…위원 위촉식·회의 개최
[남양주=뉴스핌] 한종화 기자 =남양주시 도서관운영위원회가 위원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시는 3일 도서관운영위원회가 전날 정약용도서관에서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도서관운영위원회가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 및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논의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2024.09.03 hanjh6026@newspim.com |
위원회는 이날 문화계와 교육계 등 관련 분야에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20명을 위원으로 위촉하고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 및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특히 2024년 독서문화 진흥시행 계획 수립,독서의 달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 등 도서관 발전을 위한 역량을 집중하는 등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주광덕 시장은 "도서관이 과거 도서 대출만 하는 단순한 공간을 넘어서 시민들의 진정한 힐링과 휴식 공간,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위원회가 지혜와 힘을 보태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독서의 달을 맞이해 '9월, 책으로 다이브(DIVE)'를 주제로 '불편한 편의점'의 김호연 작가와의 만남과 야외 리딩존 '달콩달밤 북피크닉', '그림책 읽어주는 달 아래 샌드아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