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비트나인은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PostgreSQL)을 사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방문교육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지난 10일 실시한 스타트업 대상 포스트그레SQL DB 운영 무상교육 이벤트에 신청자가 대거 몰렸다"며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시장에서 전문 교육에 대한 니즈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포스트그레SQL을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 예정인 고객사를 위한 무료 방문교육 서비스로 하루 6시간의 인텐시브 교육 과정을 제공하며 전국 어디든 방문이 가능하다.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사는 △기본 포스트그레SQL 운영교육 △튜닝 및 포스트그레 심화교육 △오라클 DB 마이그레이션 교육 등 3가지 교육 코스 중 1개를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다.
비트나인은 무료 방문교육 진행과 함께 안정적인 포스트그레SQL DB 운영에 대한 노하우도 전수한다. 또한 포스트그레SQL 전문가가 직접 기술 지원하는 체계적인 테크포털 시스템 기반의 PGTS(PostgreSQL Tech-support Services) 서비스에 대한 특별 할인도 별도 제공할 계획이다. PGTS는 모든 포스트그레SQL 제품을 대상으로 유지보수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오픈소스 커뮤니티 버전을 포함해 포스트그레SQL 기반 다른 상용 DB 제품까지 포함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벤트에 선정된 고객사에는 실습 노트북 구비 및 서버계정 사전 준비 등 교육 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맞춤형 포스트그레SQL 운영 가이드북도 직접 제작 지원할 계획"이라며 "교육 종료 후 포스트그레SQL 운영 및 성능 관련 어려움에 대한 질의응답(Q&A) 미팅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유저를 위한 무료 방문교육 이벤트에 대한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비트나인 홈페이지 메인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