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니즈 기반 멤버십 독립 탭 신설
직관적 프로필 구현…나만의 커뮤니티 완성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 온가족 일상 커뮤니티 플랫폼 '패밀리타운'이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사용자중심 커뮤니티 서비스를 실현한다고 24일 밝혔다.
패밀리타운은 가족 간 대화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멤버십으로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앱 마켓 다운로드 및 무설치 PC버전을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패밀리타운 만의 '멤버십' 서비스는 단일 탭으로 홈화면 하단에 배치됐다. 호텔리조트, 여행, 공항라운지, 빅마켓(커머스), 렌탈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벤트를 기념해 숙박, 렌탈, 커머스 할인혜택도 진행 중이다.
주요 기능 업데이트 된 '패밀리타운'. [사진=패밀리타운] |
상반기 리뉴얼된 홈화면 프로필은 더욱 직관적으로 바뀌었다. 날씨정보, 일정, 앨범은 물론 리워드 포인트인 포도알, 출석체크 등을 한 화면에 배치해 나만의 커뮤니티 방향성을 높였다고 패밀리타운 측은 설명했다. 지난 4월 무료 연동된 나만의 이모티콘 '스마일미'는 대화방 외 공유 및 전달이 가능해지는 등 사용자중심에서 앱을 새롭게 설계했다.
패밀리타운 관계자는 "상반기부터 이용자 패턴 및 니즈를 반영해 대화기능, AI챗봇 서비스 'AI레옹'을 업데이트하는 등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 독창성을 높여가는 중"이라며 "고유 서비스인 멤버십도 다양성과 효용성을 높여나감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어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