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등 최신기술 활용한 경제 교육 플랫폼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기획재정부가 인공지능(AI)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 '경제배움e+'를 개통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재부는 지난 2017년부터 온라인 경제교육 웹사이트 '경제배움e'를 운영 해오고 있다.
그러나 최근 경제교육 필요성 확대에 따른 이용자 수 증가,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욕구 충족 등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신규 플랫폼인 '경제배움e+'로 개편했다.
'경제배움e+'의 주요 메뉴는 ▲경제로 놀자 ▲경제를 찾자 ▲경제를 배우자 ▲경제 교육채널 ▲지역경제교육센터 등으로 구성됐다.
신규 플랫폼은 개통과 함께 경제교육이 중점적으로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러닝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하반기에는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콘텐츠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또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AI 기술이 관심 분야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매달 해당 분야의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전달한다.
이 밖에도 매달 발간되는 '경제로 세상읽기'. '이런 수업 어때요' 등 읽기 자료에 추가해 '위클리 경제배움e'를 주 단위로 신규 제공한다.
경제배움e+ 홈페이지 [사진=기획재정부] 2024.06.24 plum@newspim.com |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