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부터 자원봉사단 구성, 매 분기마다 발달장애인 행사 지원
[서울=뉴스핌] 한기진 기자 = 푸본현대생명(대표이사 사장 이재원)은 지난 22일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개최된 '2024년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는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과 국립민속박물관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올해 사생대회는 '여러가지 색깔의 한강정원'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고, 2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그림을 통해 예술 역량을 널리 알리는 발달장애인 축제의 장이 되었다.
푸본현대생명은 이번 행사에 체인지 리더(Change Leader)를 주축으로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참가자들이 역량을 펼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로 함께 어울렸다.
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이 22일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개최된 '2024년 서울발달장애인사생대회' 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울=뉴스핌] 한기진 기자 = 2024.05.24 hkj77@hanmail.net |
푸본현대생명은 2006년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매 분기마다 발달장애인 기관인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하여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을 통해 복지관 환경개선 활동과 각종 행사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참가자들과 서로 교감하고, 도움의 손길을 함께 나눌 수 있었던 뜻 깊은 행사이었다" 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항상 교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고 말했다.
hkj7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