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부, 혁신적인 기술, 독창적인 디자인, 최고의 품질로 국내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탄소 배출량 Net zero를 목표로 아이들과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업계 표준을 뛰어넘는 60여 가지의 안전 테스트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
유모차 이외에도 하이체어 '지라프'와 아기침대 '스타더스트' 출시하며 제품군 확장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네덜란드 프리미엄 육아솔루션 브랜드 부가부(Bugaboo)가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유모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부가부는 25년 전 세계 최초 모듈형 유모차를 개발한 네덜란드 프리미엄 육아솔루션 브랜드로, 혁신적인 기술과 다기능이면서도 심플한 디자인, 환경친화적인 선택으로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Designed for the Future'라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부가부 제품과 함께 하는 일상이 편리하고 흥미로우며, 부가부 제품이 육아의 솔루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부가부는 제품의 생산 및 비즈니스 전반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2035년까지 탄소 배출량 '넷 제로(Net Zero, 탄소 중립)'달성을 목표로 하는 '푸시 투 제로(Push To Zero)'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부가부는 이외에도 다양한 ESG 활동을 인정받아 2023년 8월, 180여 개 항목의 평가를 통해 기업의 사회성과 공익성을 측정하는 비콥(B-corpTM) 인증을 획득했다.
부가부 유모차는 부드러운 주행감과 뛰어난 충격 흡수 기능, 인체공학적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컬러 옵션 등이 특징이다. 내구성 강한 소재로 견고하게 제작돼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업계 표준을 뛰어넘는 60여 가지의 안전 테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핸들 내구성 테스트의 경우 유모차 1대 당 3만 회의 테스트를 실시하며, 주행 테스트의 경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부터 중국 상하이까지의 거리인 약 9,000㎞의 주행 테스트를 거치며 유모차의 안전성을 확인한다.
부가부는 디럭스 유모차 '부가부 폭스 5', 절충형 유모차 '부가부 드래곤플라이', 쌍둥이용 컨버터블 유모차 '부가부 동키 5', 휴대용 유모차 '부가부 버터플라이'를 선보이고 있으며, 프리미엄 접이식 아기침대 '부가부 스타더스트'에 이어 최근 프리미엄 하이체어 '부가부 지라프'를 출시해 제품군을 확장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온라인 설문조사로, 지난 2월 1일부터 15일간 전 연령층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브랜드 평가를 위해 평가 항목을 소비자에게 형성된 '최초 상기도', '보조 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7가지로 지정해 조사를 실시했다.
부가부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는 모든 분들에게 육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가 품질, 디자인, 서비스 등 다양한 측면에서 '부가부'를 만족스러운 브랜드로 기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부가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