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워커힐호텔 융합비즈니스데
"태국 수출입 K-Food 유통 및 산업제품 무역"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기업 CEO를 위한 전문 플랫폼 'CP9'에서는 오는 5월 2일 오후 2시 워커힐호텔 아트홀에서 CP9 회원사를 대상으로 종합무역상사 (주)비해(飛海)와 함께 태국에 진출하려는 K-food 제품 및 산업제품 수출 비즈니스를 주제로 '제13회 융합비즈니스데이'를 개최한다.
㈜비해(飛海)는 태국 현지에 비해(THAILAND)라는 자회사를 두고 있는 한국의 종합무역상사로, 태국 대기업 및 재단 등과 MOU 등 협업관계를 맺고 있다. 태국 현지 1위 유통기업과 K-Food 수출을 진행하는 동시에, 태국 정부 및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산업제품 수출 계약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K-푸드, 전기에너지, 농업, 헬스케어 등의 회사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건강식품, 유기농식품, 과일, 의류 등 공산품, 전기 오토바이, 전기 자전거, 전기 밧데리, 전기 절감기 등 전기에너지 절약 상용화 제품, 스마트팜, 농업 자동화, 가공, 포장 등 농업생산기술, 물 정수, 연수기, 수질개선 사업 등과 관계자들에게 태국 수출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제13회 융합비즈니스데이'에서는 ㈜비해(飛海) 관계자가 한국과 태국 간 수출입 무역비즈니스 진행 과정을 직접 밝힐 예정이다.
특히 태국 현지 법인 비해(THAILAND)에서 진행했던 태국 FDA 승인뿐만 아니라 태국 1위 유통기업 CP그룹 내 로터스, 세븐일레븐 등에 입점한 실제 사례들, 태국 지방자치단체에 한국의 산업제품 수출에 관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6월말이나 7월초로 예정된 '2024 한국‧태국 우수기업 수출입 컨퍼런스 in 방콕' 행사에 관한 내용을 발표해 태국 방콕에서 한국 100개 우수기업이 참가할 국제무역박람회의 사전 행사로서, 참가 기업의 실질적인 수출계약을 지원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1부는 K-food 제품의 태국 유통마트에 입점하는 내용에 관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내용으로 진행되고, 2부는 한국 산업제품 중 태국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이 필요로 하는 제품들을 중심으로 매칭 된 실제 사례도 발표된다.
발표 후에는 ㈜비해(飛海)와 태국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과의 1대1 기업 상담 및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CP9 관계자는 "이번 제13회 융합비즈니스데이를 통해서 태국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비전이 현실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제13회 융합비즈니스데이 - 2024 한국‧태국 우수기업 수출입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CEO 전용 플랫폼 'CP9'을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아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고, 선착순 100명 마감이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