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분야 최우수상 행주산성 미니부채 자석
자유분야 최우수상 가와지볍씨 티셔츠 선정
28일 행주산성서 수상작 전시회·시상식 개최
고양시 브랜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지정 분야 최우수상 행주산성전경 미니부채 자동차송풍 클립 마그넷(왼쪽)·자유분야 최우수상 가와지볍씨 캐릭터 티셔츠. [사진=고양시] 2023.10.25 atbodo@newspim.com |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2023 고양시 브랜드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응모한 대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특색 있고 상징성 있는 관광 기념품도 10점 공개됐다.
이번 관광기념품 공모전에는 총 47개 작품이 접수됐다. 고양시 관광진흥위원회는 상징성, 디자인, 상품성, 품질 수준을 종합 평가해 지정분야에서 5점, 자유분야에서 5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지정 분야 수상작은 ▲행주산성 전경 미니부채 자동차송풍구 클립 자석(최우수상) ▲한지 명함 지갑(우수상) ▲행주산성 티코스터(우수상) ▲행주산성 비누(장려상) ▲ 권율장군과 행주치마 고양이 핸드벨(장려상)이 선정됐다.
자유분야 수상작은 ▲가와지볍씨 캐릭터 티셔츠(최우수상) ▲만두지갑(우수상) ▲백송과 까치 에스프레소잔(우수상) ▲지붕 위 고양이 연필깎이(장려상) ▲휴대폰 가방(장려상)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8일 행주산성 충의정에서 수상작품 전시회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만의 이야기를 담은 관광 기념품 10점을 선보이니 많은 시민의 관심과 사랑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