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개발‧정비보전 위한 성장관리계획(안)'도 병행
시민 의견 수렴 위해 8개 동 주민설명회 개최 예정
동두천시청 전경. [사진=최환금 기자] 2023.07.19 atbodo@newspim.com |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는 도시공간구조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기 위해 도시계획시설과 지구단위계획 등 도시관리계획 전반에 대한 '2030년 동두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2차안)'을 수립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개발 압력이 높은 비시가화지역의 주거․공장 등 용도 혼재에 따른 기능 상충과 기반 시설 부족으로 인한 무질서한 개발이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계획적 개발 유도와 관리 방향을 제시하는 '동두천시 성장관리계획(안)'도 구축 중에 있다.
특히 '2030년 동두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2차안)'와 '동두천시 성장관리계획(안)'에 대해 19일~8월 2일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공람과 공고를 진행한다.
또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알 권리를 해소하며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해 8개 동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공람‧공고 기간 중 △7월 26일 소요동, 송내동, 중앙동 △7월 27일 상패동, 생연1‧2동 △7월 28일 불현동, 보산동 순으로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회의실과 다목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 도시계획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주민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