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교육발전 및 인재양성의 강력한 추진의지 밝혀
[태백=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태백시는 지난 2일 신경호 교육감이 태백 인재 양성을 위해 태백중학교, 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신경호 교육감이 태백중학교·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 방문 모습.[사진=태백시] oneyahwa@newspim.com |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에 이어 태백시를 두 번째 방문한 신경호 교육감은 이상호 태백시장과 함께 학교를 둘러보며 태백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강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태백중․장성여중은 통폐합에 따라 (구)장성여중 건물에서 학업 중에 있으며 (구)태백중학교 부지에는 학교 이전을 위해 지난 1일 신축 착공해 오는 2024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학교 이전에 따른 (구)장성여중은 리모델링 또는 신축하는 방안을 검토해 스포츠 융합센터로 조성한다.
스포츠 융합센터에는 실내테니스장, 종목별 사무실, 스포츠 컨벤션센터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최근 '한국항공고등학교'로 교명이 확정된 태백기계공고는 도내 최초의 항공고등학교로서 오는 2024년부터 전국단위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 교육 발전을 위한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강원도교육청, 태백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