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정선군의회는 1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84회 정선군의회 정례회를 개회했다.
제284회 정선군의회 정례회 1차 본회의.[사진=정선군] oneyahwa@newspim.com |
군의회에 따르면 이날 제284회 정선군의회(정례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비롯해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민간위탁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활동 결의안 등을 심의했다.
또 12~14일까지 9개 읍·면에 진행하고 있는 15개소 주요 사업장을 둘러보고 사업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를 듣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활동을 실시한다.
17~21일까지는 군민들의 관심사항과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청취하는 시간을 통해 군정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2022년도 군정에 대한 질문 및 답변을 진행한다.
21일에는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전흥표 의원이 대표발의 한 정선군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 등 조례안 14건, 2021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정선군 일반농산어촌개발 역량강화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강원 남부권 관광개발조합 해산안 등 총 32건의 안건을 심의·처리할 계획이다.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은 "정선군의 미래를 좌우할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군에서 발굴한 특례들이 특별법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의회도 군민의 역량을 한데 모으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