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부안군은 '라온 the 곰소, 젓갈에 스타일을 입히다'란 주제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제14회 곰소젓갈발효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축제의 주제인 라온은 '즐거운'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 곰소의 즐거움을 담은 축제에 함께 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곰소 젓갈축제 안내 팜플렛[사진=부안군]2022.10.05 lbs0964@newspim.com |
이번 축제는 연예공연, 먹거리 마당, 경연, 체험마당, 특별이벤트 행사로 구성됐다.
특히 김장철 맞이 젓갈할인 행사, 김수미 연예인과 함께하는 곰소젓갈 김치 담그기, 젓갈 소스개발 경연대회, 가을 전어잡기 등체험행사가 마련됐다.
또 먹거리 마당에는 가마솥밭과 젓갈시식, 통바베큐 시식, 가을 전어와 새우구이, 젓갈 도시락, 한컵김치, 젓갈 소스 등 다양한 젓갈 음식도 준비되어 있다.
연예공연은 오은주와 헤라, 김성한, 녹색지대 등의 무대공연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반짝이는 바다와 넓게 펼쳐진 코스모스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곰소역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다.
캠핑 마니아들과 함께 하는 버스킹 공연, 캠프파이어, 불꽃놀이, 소원 풍등 날리기 등 밤 하늘에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 셔틀버스는 △변산해수욕장 CU편의점 앞 △고사포해수욕장 입구 △곰소수산물판매센터 옆을 오전 11시 30분 부터 오후 6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순환 운행한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