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박상수 강원 삼척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시정목표와 시정방침을 확정 발표했다.
27일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3개 분과별 업무보고회 청취 및 현장답사, 현장 정책간담회 등을 통해 시정 업무를 파악했으며 시정목표 및 시정방침은 공모사업을 통해 43건이 접수돼 인수위원회의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선정했다.
박상수 강원 삼척시장 당선인의 원활한 시정 운영과 공약 이행을 위한 민선8기 삼척시장직 인수위원회가 13일 삼척문화원에서 출범했다. 박상수 당선인은 인수위원장에 김승호 전 강원대학교 부총장과 부위원장에는 홍용기 전 태백부시장을 임명했다. 2022.06.13 onemoregive@newspim.com |
시정목표는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으로 설정하고 4대 시정방침으로 튼튼한 지역경제, 촘촘한 교육복지, 활기찬 문화관광, 섬기는 열린 행정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삼척시 민선8기는 시민의 경제적 안정과 복지를 위해 폐광지역 내국인 면세점 유치, 4차 산업혁명 시대미래 먹거리 산업인 수소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 다문화가정 및 장애인 등을 위한 따뜻한 복지정책, 창의적 인재 육성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내 모든 관광자원을 활용해 체류형 여행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1000만 관광객 유치에 역량을 집중하고 섬기는 열린 행정의 첫걸음으로 시장실을 1층으로 옮기고 명예시장제 운영, 시민 행복위원회 운영 등 시민들의 의견을 최우선에 두고 시민을 섬기는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