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동훈 기자] LH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LH동반성장추진단을 신설하고, 30대 실천과제를 마련했다.
12일 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정부에서 추진중인 동반성장 정책의 선도적 역할을 위한 'LH 동반성장 30대 세부실천과제'를 마련, 추진키로 한다고 밝혔다.
LH의 동반성장 추진과제는 중소기업 직접참여기회 확대(10개 과제), 공정한 성과배분 및 불공정 하도급 개선(10개 과제), 자발적 역량 강화(7개 과제), 추진점검 및 인센티브 체계 구축(3개 과제) 등 4대 분야 30개 과제로 구성됐으며 지난해 12월 구성된 동반성장 추진단이 맡게 된다.
LH는 이번에 수립된 30대 세부실천과제의 성공적인 이행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진정한 파트너십 관계 형성 및 동반성장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분리발주 기준마련,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 등을 통해 중소전문건설업체의 직접 참여기회가 확대되고 자생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LH는 지난해 입찰 전과정을 완전 공개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LH클린심사제도를 정착시킨데 이어 이번에 최저가공사 제도개선 등 입찰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LH 특유의 청렴하고 투명한 입찰제도를 확립할 방침이다.
또 동반성장 추진 우수부서 포상 및 이행실적 내부경영평가 반영 등을 통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동반성장 문화정착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LH 이현주 동반성장추진단장은 “동반성장 실천과제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LH가 공공부문에서 동반성장 문화 확산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의 수평적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해 진정한 파트너십 관계가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수익률대회 1위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고수익 증권방송!
▶검증된 전문가들의 실시간 증권방송 `와이즈핌`
[뉴스핌 Newspim]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
[관련키워드]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