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명품 쿠키 크라운 쿠크다스가 MZ세대 이슈 캐릭터 '슈몬'과 만났다.
![]() |
| 크라운, MZ 캐릭터 슈몬 품은 쿠크다스 '쿠크슈몬' 출시 [사진=크라운해태] |
크라운제과는 쿠크다스에 K팝 아티스트가 직접 그린 캐릭터 슈몬을 담은 '쿠크슈몬'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내년 2월까지만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캐릭터 에디션이다.
'슈몬'은 K팝 아티스트가 중학생 시절 먼지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로 '기억을 품고 태어난, 마음 속 먼지 생명체'다. 1986년 출시된 쿠크다스가 캐릭터를 담은 것은 이번이 처음. MZ세대를 정조준한 쿠크다스의 젊은 변신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이번달 11일 일부 이커머스 채널에 사전 공개한 슈몬 에디션은 준비 물량이(1만 갑) 2시간 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크라운제과는 12월 초로 공식 출시를 2주 가량 앞당기고, 제품 수량도 2배 가까이 늘려 50만 갑을 공급한다.
슈몬 캐릭터가 들어간 과자는 쿠크다스가 처음이다. 오리지널에 슈몬의 감성을 입혀 커피맛은 브라운, 화이트맛은 핑크컬러를 적용했다. 리미티드 에디션인 만큼 쿠크다스의 상징인 줄무늬와 왕관도 캐릭터와 어우러져 고급지다.
쿠크슈몬에서만 볼 수 있는 슈몬 랜덤 스티커도 12종을 담았다. 쿠크다스를 먹는 슈몬, 쿠크다스 위에서 자는 슈몬 등 리미티드 에디션을 위해 특별 제작한 일러스트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쿠크다스가 슈몬을 만난 것은 MZ세대와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한 기획으로 고객들의 부름에 출시 일정을 앞당기고 공급 물량도 최대한 확대했다"며 "앞으로 더 새롭고 젊은 변신으로 명품쿠키의 맛있는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