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용, 놀이댕산 입양제에서 펫션쇼 준비부터 SNS 홍보까지
입짧은햇님, 킹율, 시은니야 등 애견 크리에이터 대거 참여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크리에이터 봉사 단체 '크래용'(공동대표 김채림, 김광태)이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 '킹율', '시은니야'가 주최한 '놀이댕산 할로윈 파티'를 후원하여 함께 유기견 입양 봉사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  | 
| [사진=크래용 제공] | 
놀이댕산 할로윈 파티는 애견 크리에이터 킹율과 시은니야, 입짧은햇님이 주최한 반려견 페스티벌이다. 할로윈데이를 맞이해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입짧은햇님 ▲킹율 ▲덕구 ▲포차코 ▲아리 ▲꿈콩 ▲시은니야 등 다양한 애견 크리에이터와 ▲채림처럼 ▲걍매실 ▲차녀끄 ▲헌일 ▲푸우형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비롯해 반려견·견주가 한데 어우러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했다. 실제로 참가자들은 직접 자신의 반려견과 닮은 '펫케이크'를 만들고, 더욱 친밀하게 즐길 수 있는 '기다려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반려견과의 교감을 높였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에서는 크래용과 유기동물보호센터 레인보우 쉼터가 함께 준비한 유기견 입양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입양 희망자들에게 유기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욱 높이고, 실제 입양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포차코와 차녀끄, 아리공쥬, 덕구형아 등 유명 애견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의상을 착용한 유기견들과 함께 매력을 뽐내는 '펫션쇼'를 개최하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입양 희망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유기견과 만나 교감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전문가와 깊이 있는 상담을 통해 희망하는 유기견들이 원활히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왔다. 실제로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이 이날 펫션쇼를 콘텐츠로 만든 숏폼 영상이 조회수 15만 이상을 기록하고, 현장에서 유기견 임시보호 분양자가 나올 만큼 높은 관심과 뛰어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외에도 애견 미용과 목욕 봉사 등 유기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실제로 이날 행사에서는 애견 전문 미용실인 '애니테티카'가 유기견 목욕과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그믐달 스튜디오'가 유기견의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여 많은 이들이 유기견을 입양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뿐만 아니라 놀이댕산에 참여한 반려견 물품 입점 부스에서 다양한 의상을 협찬하여 참가자들이 다채로운 유기견의 펫션쇼 무대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돕기도 했다.
이날 크리에이터 봉사 단체 크래용은 ▲채림처럼 ▲걍매실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유기견 행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SNS 콘텐츠를 제작하여 관심도를 높이기도 했다. 김채림 크래용 대표는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유기견에 대한 많은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크래용은 봉사 활동의 범위를 다각화하고, 모든 사회 구성원이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hz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