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해성그룹 계열사인 반도체 부품 전문 제조기업 해성디에스가 글로벌 고객사와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를 위해 지난 6월 발표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이어 영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해성디에스는 ESG 비전인 '환경과 사람,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 파트너'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경영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2년 연속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영국의 국가 표준 기관인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의 3자 검증을 거쳐 공식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보고서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 |
해성디에스 로고. [사진=해성디에스] |
이번 보고서에는 장기 온실가스 감축 계획, 차세대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도입,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 등 지속가능 활동 실적을 기록했다. 해성디에스는 이를 통해 오는 2027년까지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중장기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고 강조했다.
해성디에스 관계자는 "글로벌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공유하고자 영문 버전을 별도로 발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매년 주요 성과를 정기적으로 보고함으로써 투자자와 시장에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성디에스는 투명한 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를 진행하였으며, 보고서 요약본을 별도 제작하여 투자자 대상 효율적인 데이터 공유 체계를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