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86 트루노의 오마주로 매력 더한 포토 스팟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 '시리즈(SERIES;)'가 전설의 레이싱 만화 '이니셜D(Initial D)'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오는 18일까지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의 'RSG 성수'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만화의 아날로그 감성을 공간에 그대로 구현하여 소비자와의 교감을 목표로 한다.
이니셜D는 주인공 후지와라 타쿠미와 그의 차량 'AE86 트루노'를 중심으로 한 일본 레이싱 만화로, 전 세계적으로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RSG 성수는 라이더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성수동 자동차 상권과 인접해 레이싱 팬들에게는 최적의 장소로 기대를 모은다. 팝업스토어 외관에는 'AE86 트루노'를 오마주한 전시 차량을 배치해 독특한 포토 스팟을 마련했다.
![]() |
시리즈 X 이니셜D RSG성수 팝업 전경. [사진=코오롱FnC 제공] |
팝업스토어 내부에서는 시리즈와 이니셜D의 협업 컬렉션 18종을 전시하고 있다. 이 컬렉션은 반팔 티셔츠, 데님 팬츠, 볼캡 등 의류부터 세라믹 컵, 플레이트, 비치타올 같은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니셜D의 레이싱팀 로고와 그래픽이 디자인에 매력적으로 반영됐다. 지난달 무신사 프리오더로 선보인 컬렉션은 오픈 일주일 만에 물량의 절반이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후지와라 두부 가게 룰렛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은 퀴즈로 참여해 상품권이나 팝업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오는 10일 진행되는 '드리프트 챔피언십'에서는 게임기 주행 기록을 겨뤄 우승자에게 메달과 30주년 기념 특별 굿즈가 제공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5월 13일부터 코오롱몰과 주요 온라인 몰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며, 성수 팝업을 시작으로 더현대 서울에서도 5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구입 가능하다. 이후 전국의 시리즈 매장에서 지속적으로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