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킥스타터 이어 연속 성공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국내 호흡기 솔루션 전문기업 ㈜애드에이블이 일본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쿠아케(Makuake)'에서 비강 확장기 'NOSK X'를 선보이며 목표 달성률 10000%를 넘기며 1천만 엔에 달하는 펀딩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쿠아케의 한국 공식 파트너이자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대행사·전문 무역상사 세토웍스(대표 조충연)가 총괄 대행을 맡았다.
![]() |
[사진=㈜애드에이블] |
세토웍스 측은 "지구 사막화와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로 인해 호흡기 건강이 글로벌 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애드에이블의 제품이 이에 대응하는 실질적인 솔루션으로서 높은 시장 가능성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비강 확장기 NOSK X는 일상생활은 물론, 운동이나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히 코골이 완화와 코막힘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세토웍스 조범진 글로벌 컨설팅 그룹장은 "일본 서포터들은 평소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환경에서 숨쉬기 편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다"며 "코골이와 환절기 호흡 문제 등 실생활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애드에이블 홍성태 대표는 "지난해 미국 킥스타터에서 자사 호흡기인 에이플핏을 세토웍스와 함께 진행하여 억대 펀딩을 했고 이번 일본 마쿠아케 펀딩에서도 NOSK X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향후 호흡기 건강뿐 아니라 고령자 건강 증진, 멘탈 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 가능한 데이터 기반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세토웍스 조범진 상무는 "제품에 따라 미국 킥스타터(Kickstarter), 인디고고(Indiegogo)와 같은 미국향 핏이 맞는 제품이 있고 일본 마쿠아케, 대만 젝젝(ZECZEC)에 맞는 제품과 기능이 약간씩 다른 디테일을 무시하면 안 된다"고 말하고 "국내에서 가장 많은 1천여 건의 프로젝트 성공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세토웍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글로벌 크라우드펀딩과 누적 펀딩 금액을 보유한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전문 대행사로 최근 킥스타터 공식 엑스퍼트 파트너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대만 젝젝의 국내 유일 독점 파트너, 일본 마쿠아케 공식 파트너이자 산자부 지정 전문 무역상사로 글로벌 크라우드펀딩부터 글로벌 판로 확대와 수출, 글로벌 브랜딩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