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김석준 부산교육감 후보가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영상은 김 후보가 부산교육감으로 재직하던 지난 2019년 학생과 교직원들의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만든 '존중합시다, 리스펙'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리메이크했다.
![]() |
김석준 부산교육감 후보 투표 독려 영상 [사진=김석준 후보 선거사무소] 2025.03.27 |
부산교육감 재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38초 분량 내내 '투표'를 강조한다.
영상은 현란한 CG 배경의 화면과 빠른 템포의 배경음악 속에서 김 후보는 두 주먹을 불끈 쥐고 두 팔을 든 채로 앉았다 일어섰다를 반복하며 투표를 외친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김석준TV'에 처음 공개된 이후 27일 조회수 2만 7000회를 돌파했다.
소셜미디어 X(엑스, 옛 트위터)에서는 총 조회수 126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김석준 후보 선대위 김태훈 홍보본부장은 "투표 독려 차원에서 만든 영상이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보일 줄은 미처 몰랐다"며 "영상을 보신 분들이 꼭 투표장에 나오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산교육감 재선거는 오는 28일과 29일 사전투표를, 4월 2일 본투표를 실시한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