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인공지능(AI)∙음성인식 전문기업 셀바스AI는 영상 판독 기록을 지원하는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 출시 7주년을 맞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할인은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며 기존 공식 가격 대비 최대 64% 저렴한 월 16만 5000원(부가세 포함) 또는 연 143만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이용 의료진이 신규 고객을 추천할 경우, 추천인과 신규 구매 고객 모두에게 특별 상품을 제공하는 추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셀비 메디보이스 [사진=셀바스AI] 2025.01.06 sykim@newspim.com |
셀비 메디보이스는 국내 최초 AI 기반 의료 음성인식 제품으로, 병원 설치형과 클라우드 서비스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현재 서울 소재 상급종합병원의 약 50%가 이를 도입했으며 종합병원 및 개인 의원에서도 사용이 확대되고 있다. 의료진이 셀비 메디보이스를 활용하면 판독 결과 입력 시 90% 이상의 작업을 음성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 수작업 대비 약 50%의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셀바스AI 관계자는 "셀비 메디보이스는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내 입력이 필요한 1인 진료기록, 2인 이상의 대면상담 기록 등 다방면으로 음성인식 기술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다"며 "이번 할인 판매가 반복적인 의료 기록 업무에 비효율화를 느끼는 의료진들이 직접적인 업무 효율화를 경험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