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락앤락은 인도네시아 '기업 이미지 어워드(CorporateImage Award)'에서 생활용품 솔루션(Houseware Solution)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 기업 이미지 어워드(Corporate Image Award)는 인도네시아 프론티어 컨설팅社와 마케팅 매거진에서 주최하는 시상으로, 소비자, 오피니언 리더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최고의 명성을 가진 기업들을 선정한다. 락앤락은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품질, 성과, 책임, 매력도 4가지 분야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해 최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9년에 인도네시아 법인을 설립한 락앤락은 현지에 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보관용기, 물병 및 텀블러 등 베버리지웨어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리틀럽 시리즈,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에너제틱 텀블러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롯데몰에서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를 활용한 식재료 보관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어워드에서 락앤락은 뛰어난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경쟁력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도네시아 현지에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락앤락은 지난 3월에 비영리단체 Trash Hero, 타루마네가라 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플로깅 데이를 진행하였으며, 지난 6월에는 요리 전문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핸드 블렌더 200개를 기증하는 등 환경보호와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에서 2024 기업 이미지 어워드 최고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성원해주신 현지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재, 기능,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생활용품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