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사회 부패행위 방지·안전사고 예방
부정·부패 행위 근절 등 특별 의지 표명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는 공사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의지를 공고히 하고자 '윤리경영 및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4일 고양종합운동장 회의실에서 열린 결의대회는 공직사회 부패행위 방지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하는 기관장의 특별한 의지를 담아 ▲ 금품수수 등 부정·부패 행위 근절 ▲ 직위를 이용한 괴롭힘, 권한 남용 등 행위 근절 ▲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공정한 업무 수행 ▲ 안전관리 소홀에 의한 중대재해 사고 예방 등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윤리경영 및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2024.06.04 atbodo@newspim.com |
이 날 행사는 직원대표의 결의문 낭독을 통해 공개적으로 청렴한 공직생활을 약속하며, 반부패 실천 서약서 서명으로 마무리 됐다.
공사 강승필 사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된 공공기관의 도시개발 사업 관련 부패 이슈에 비추어보았을 때 고양시의 도시개발 중추 역할을 맡고 있는 우리 공사는 고양시 산하기관 중 가장 높은 기준의 청렴성이 요구된다"며 "임직원 모두 항상 청렴과 공정, 안전의 가치를 지키려 노력해 깨끗한 공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사로 시민들 앞에 자리 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