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 유성구는 오는 28일부터 1박 2일간 체험형 과학프로그램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을 제외한 전국 초등학교 고학년을 자녀로 둔 가족을 대상으로 ▲과학프로젝트 수업 ▲카이스트 캠퍼스 투어 ▲KAIST 멘토의 진로 토크콘서트 ▲과학 미션 프로그램 등 참가자들에게 풍부한 과학체험 기회와 멘토링이 제공될 예정이다.
대전 유성구는 오는 28일부터 1박 2일간 체험형 과학프로그램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개최한다. [자료=대전 유성구] 2023.10.22 jongwon3454@newspim.com |
특히 유성구는 이번 행사 기간 '유성국화전시회' 개최기간과 맞물려 참가자들이 과학여행 일정 후 국화를 구경하고 다양한 부대행사와 공연프로그램, 체험까지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유성다과상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구는 대전 지역을 제외한 전국 초등학생 4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여행이 참가자들에게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인재 양성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