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최대 물류포장 전문 전시회에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마케팅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로봇모션 제어 전문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지역 최대 물류포장 전시회인 'PACK EXPO 2023'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및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관의 수출 바우처로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미국 현지시각으로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비대면 무인 물류포장, 특히 AI를 이용한 첨단 물류기술 등이 소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총 120여개국에서 2000여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해 기술을 선보이며, 주최 측은 행사기간 내 약 3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기대하고 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미국 'PACKEXPO'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알에스오토메이션] |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지난해부터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해 대표적인 글로벌 로봇공학 전시회로 손꼽히는 ▲뉴욕의 ATX East ▲애너하임 ATX West ▲시카고 Automate 2023 등에 참가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PACK EXPO에서도 미국 현지법인을 중심으로 최근 협업 중인 서부 지역 고객사들과의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확대하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지난 2020년 설립한 미국 법인을 통해 기존 파트너 외에도 신규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 협의를 진행할 예정으로, 로봇제어 기술을 통한 당사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물류 시장의 시너지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