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중 신규·기존 회원 주문시 5000원 쿠폰 3회 지원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9월 한달간 민관협력배달앱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을 앞두고 한달간 실시하는 여민전 구매한도 100만원 확대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것으로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가을맞이 배달앱 할인쿠폰 이벤트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 2023.09.01 goongeen@newspim.com |
세종시 민관협력 배달앱 '먹깨비'와 '휘파람' 회원이면 누구나 주문할때 5000원씩 총 3회에 걸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앱에 '여민전' 가맹점으로 표시된 업소에서 주문할 경우 여민전 적립금 7%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시는 지난 5월 가정의 달과 여름방학 기간 중 두 번의 할인쿠폰 지급 행사를 진행한 결과 상반기 대비 일평균 주문수와 매출액이 2배 상승하고 회원가입자가 약 3000명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세종시 민관협력 배달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아이오에스(IOS) 앱스토어에서 '먹깨비' 혹은 '휘파람'을 검색해 앱을 설치한 후 주문할 수 있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궁호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세종시 민관협력 배달앱은 1.5% 이하의 낮은 수수료와 광고비‧입점비가 없는 플랫폼"이라며 "소상공인 지원책 발굴을 위해 배달앱 참여사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