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뉴스핌] 남경문 기자 = 성낙인 경남 창녕군수가 군민과 약속한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55개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확정해 적극 추진한다.
군은 28일 군정회의실에서 민선8기 제55대 성낙인 창녕군수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낙인 경남 창녕군수가 28일 오전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창녕군] 2023.08.28 |
군은 이날 군수 지시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군민 생활과 직결된 현안사항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문제점 및 대책, 부서별 협업 사항 등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했다.
보고회에서 성 군수 선거 공약을 기반으로 부서 사전검토 및 군의회 간담회를 거쳐 55개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55개 공약은 5개 분야로 ▲다함께 잘사는 경제활력도시 14개 사업 ▲삶이 행복한 교육복지도시 12개 사업 ▲다시 찾고싶은 문화관광도시 14개 사업 ▲자연과 어우러진 친환경생태도시 8개 사업 ▲지속 가능한 미래농업도시 7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주요 공약으로는 저렴하고 안전한 에너지 공급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창녕읍‧남지읍 도시가스 공급 확대, 농가형‧공공형 계절근로자 운영으로 농촌고용인력 안정 수급 지원, 영산 연지유원지의 뛰어난 자연경관을 관광자원화한 연지 스마트공원 조성, 휴식과 치유의 공간 제공을 위한 화왕산 치유의 숲 조성, 파크골프 수요 충족과 체류형 스포츠 관광산업을 연계한 북부권‧남부권‧중부권‧온천권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 등이 있다.
군은 확정된 공약사업 실천계획서를 창녕군 누리집에 게시해 공약 이행의 전 과정을 공개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지속해서 이어 나갈 방침이다.
성낙인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공약사항 이행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내실 있게 추진해 군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확보해 창녕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