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홍재희 기자 = 전북도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전주교육문화회관에서 학부모를 위한 비대면 특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금쪽같은 우리 아이, 자존감 회복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유아 학부모 대상 특강 자녀와의 자존감 대화법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특강 그림책 마음 코칭 △중·고등학생 학부모 대상 특강 사춘기 자녀의 자존감 지키기로 자녀 성장단계에 맞는 맞춤형 부모교육을 제공한다.
특강[사진=전북도교육청] 2023.05.22 obliviate12@newspim.com |
이번 교육은 낮 시간대 교육 참여가 힘든 직장인 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집에서도 수강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을 이용, 비대면 플랫폼인 줌(Zoom)을 사용해 진행된다.
1회차에서는 임영주 부모연구소대표와 함께하는 유아 자녀와 부모를 위한 가족 공감 대화법에 대한 수업을 오는 24일 오후 7시에 진행하고, 2회차에서는 마음성장학교 김은미 대표의 건강한 가족문화 회복을 위한 독서테라피를 6월 8일 오후 7시에 운영한다.
또 3회차는 아라차림 심리상담소 박현순 대표의 사춘기 자녀 마음보기와 사춘기 자존감 수업법에 대하여 6월 21일 오후 7시에 진행해 학부모들의 자녀양육 고민을 해결하고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강의를 희망하는 학부모나 전주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각 강의 전 일까지 QR코드로 접속해 전주교육문화회관 누리집에서 원하는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강의 참여 링크 등은 강의 당일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강의 후 성실하게 참여 한 참가자에게는 강연 도서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oblivia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