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2022 삼척대게축제가 오는 31일 삼척 이사부광장에서 개막한다.
26일 삼척시에 따르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 열리는 이 축제는 '대게 삼척이 대~~~게 좋다'라는 주제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축제는 지난 2019년 이후 3년만에 열린다.
2022삼척대게축제 포스터.[사진=삼척시청] 2022.12.26 onemoregive@newspim.com |
오는 31일 대게 낚시를 비롯해 대게, 비빔밥, 도루묵 등 시식 행사와 대게 이벤트, 대게 경매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운영되며 이사부광장 내 특설무대에서 은가은, 설하윤 등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내년 1월1일부터는 북공연, 대게 어묵 시식 등 해맞이 행사가 병행되며 행사기간 동안 매직쇼, 난타, 지역 가수 공연과 응급처치, 가죽공예, 천연비누, 달고나, VR체험 등 체험부스와 향토음식, 푸드트럭 등 먹거리 행사가 지속 운영된다.
김문태 해양수산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삼척 대게의 우수성을 관광객과 지역주민에게 홍보하여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로 위축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