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안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식생활 3대 과제 중 '편식 예방'과 '음식 남기지 않기'에 관한 음원 및 율동 영상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센터가 제작한 '반짝반짝 튼튼한 내 몸!' 영상 등을 보고 어린이들이 참신하게 표현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 등을 응모하면 된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제작한 반짝반짝 튼튼한 내몸 영상 캡처분[사진=안성시] 2022.08.10 krg0404@newspim.com |
'반짝반짝 튼튼한 내 몸!' 영상은 어린이의 시각에서 이해하기 쉬운 가사와 율동으로 구성된 영상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꾸룩꾸룩 괴물'의 등장으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음식 남기지 않기, 골고루 먹기, 먹을 만큼만 먹기 등이 가사 내용에 포함돼 있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균형 잡힌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
공모전 참여 대상은 안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전체기관(183개소)이다.
응모 기간은 기존 7월 27일까지였으나, 어린이집의 하계 가정학습 기간과 겹쳐 응모에 어려움이 초래돼 오는 19일까지로 기간을 연장해 접수를 받는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영상 공모전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영양수준 향상을 위해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