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메시지 앱, 전송 취소 기능 탑재
[실리콘밸리=뉴스핌]김나래 특파원=애플이 새로운 운영체제 'iOS 16'의 업데이트 된 기능들을 공개했다.
6일(현지시간) 애플은 온라인으로 개최한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를 통해 이 같은 iOS 16의 주요 내용들을 발표했다.
iOS 16은 개인 맞춤형 잠금 화면 업데이트를 비롯해 새로운 공유, 소통 및 지능형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가족들이 편리하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과 손쉽게 연락이 가능한 한 메시지 앱 기능도 있다.
팀 쿡 애플 CEO가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린 애플의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2022.06.07 ticktock0326@newspim.com |
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은 연설에서 "iOS 16은 아이폰 경험 방식을 혁신시키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가장 큰 변화를 줬다"고 밝혔다.
애플은 잠금 화면의 개인화 기능을 소개했다. 새롭게 적용되는 다중 레이어 효과는 피사체를 잠금 화면 시간 앞에 배치할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의 스타일과 색상을 살릴 수 있도록 날짜와 시간의 모양도 바꿀 수 있다. 또 변경된 위젯으로 다양한 정보가 한눈에 들어 온다.
잠금화면의 알림 표시를 이전처럼 화면 상단이 아닌 하단에 노출, 배경화면을 가리지 않도록 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잠금화면과 함께 아이메시지 앱에도 메시지 편집 기능과 전송 취소 기능 등을 탑재했다. iOS16은 아이메시지로 셰어플레이(SharePlay) 기능을 확대 적용했으며 사용자가 아이메시지를 사용하는 동안 미디어도 함께 작동할 수 있다.
ticktock03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