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핌] 이형섭 기자 =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후보가 지난 17일 춘천 강원성공캠프를 방문한 어린이집연합회 측을 만나 '교육혁신협의체 구성'과 '좋은 교사 확보' 등을 약속했다.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가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교육혁신협의체 구성 등을 약속했다.[사진=이광재 선거사무소] 2022.05.18 onemoregive@newspim.com |
18일 이광재 후보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이날 이 후보는 '교육혁신협의체' 구성을 통한 교육예산의 효율적 운영, 예산 배분 시 유보체계 지원 확보를 위한 교육감과의 협의, 양질의 교육 제공을 위한 '좋은 교사' 확보 필요성 등을 강조했다.
앞서 이 후보는 "현재 돌봄은 분야별·상황별로 분절돼있다"며 "영유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돌봄체계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긴급상황 시 돌봄을 필요로 하는 도민을 위한 '24시간 긴급돌봄' 등 '돌봄강원지역사회책임제'를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이날 이광재 후보 강원성공캠프를 찾은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은 인구소멸지역 어린이집에 대한 체계적 지원, 유보 통합에 발맞춘 어린이집 처우 개선, 어린이집 종사자에 복지카드 발급, 교사 인건비 증액, 반별 운영비와 그 외 예산 편성을 요청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