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한국생활건강의 코코넛 전문 브랜드, 코코엘에서 저탄고지, 간헐적단식의 필수품으로 사용되는 '굳지 않는 코코넛 MCT오일(500mL)' 출시를 밝혔다.
![]() |
MCT오일이란 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빠르게 에너지로 전환되는 중쇄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식단 관리 시 높은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지방의 섭취를 늘리는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단의 주요 재료로 쓰이며, 우리 몸이 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케토시스 상태에 머무를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제품이다.
코코엘에서 선보인 '굳지 않는 코코넛 MCT오일(500mL)'은 품질 좋은 코코넛 산업지인 필리핀산 100% 코코넛오일이다. 중쇄지방산을 94%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에너지로 전환되는 속도를 높여 고 효율적인 C8(카프릴산), C10(카프릭산)과 모유의 성분으로 소화 증진을 돕는 C12(라우르산)를 최적의 비율로 담아 식단 관리와 건강 관리를 함께 챙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코코엘 MCT오일 먹는법으로는 공복에 포만감을 높여주는 방탄커피, 스무디, 쉐이크 등에 넣어 사용하거나 샐러드 드레싱에 섞어 먹는 등 다양한 음료와 요리에 첨가해 색다르게 즐길 수 있으며, 간편하게 휴대하여 섭취하는 MCT오일캡슐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코코엘 관계자는 "코코엘 MCT오일은 팜유가 섞이지 않았고 정제 과정 속 향과 색을 제거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며, "휴가철을 맞아 식단 관리에 돌입하기에 앞서 건강까지 고려한다면 코코엘 MCT오일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ohz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