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신선호 기자=의정부도시공사는 지난 24일 제3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하고 전사적 작업 중지 체계 운영과 직원 건강관리 프로그램 도입 등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 |
(사진) 의정부도시공사, 노사가 함께 만든 안전의 기록 1,210일(캠페인)[사진=의정부도시공사] 2025.09.25 sinnews7@newspim.com |
이번 위원회는 무사고 1210일 달성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시점에 열렸으며, 회의에 앞서 진행된 노사 합동 무사고 캠페인에서는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하고 노사 공동의 안전 문화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전달했다.
회의를 통해 작업 중지 안전관리 시스템화 체계 구축 및 고위험군 직원에게 맞춤형 운동처방과 보건 상담을 제공하는 'U(You)-Care 건강 돌봄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키로 했다.
또한, 공사의 다양한 안전보건 활동으로는 전 직원 대상 '산업안전보건의 달' 캠페인, 시민 참여형 '레드서클 캠페인', U-TBM 전면 도입, 수급업체 대상 안전교육 및 협의체 운영 등이 있다.
회의를 마친 김장호 위원장은 "안전은 노사가 함께 지켜야 할 조직 문화"라며, "앞으로도 자율적 참여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안전보건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sinnews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