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회 방송의 날을 축하 메시지
[서울=뉴스핌] 김종원 선임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방송 3법 개정안이 최근 국회를 통과하며 방송의 공정성과 독립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 이 토대 위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지고 경제적 효과와 효율성 역시 두드러지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엑스(X)에 "62회 방송의 날을 축하" 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
![]() |
[서울=뉴스핌]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7월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대통령의 30일, 언론이 묻고 국민에게 답하다'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2025.07.03 photo@newspim.com |
이 대통령은 "방송이 대한민국 경제 도약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다지고 재정적 지원을 강화하는 데 국회와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방송은 주파수를 매개로 우리와 세상을 연결하며 일상을 더욱 풍요롭고 유익하게 만드는 매체"이라면서 "다양한 정보와 문화,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우리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 방송의 유구한 역사를 이뤄온 모든 방송인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거듭 축하했다.
이 대통령이 언급한 방송 3법은 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이다.
kjw861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