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DN솔루션즈가 지역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창원폴리텍대학에 장학기금을 기부했다.
DN솔루션즈는 최근 제43회 정진기 언론문화상 과학기술연구상을 수상한 데 따른 상금 전액을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창원폴리텍대학에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 |
사진은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전경 [사진=뉴스핌DB] 2020.09.21 |
이 상은 국내 최초로 차세대 복합가공 공작기계 원천기술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된 것이다.
윤상선 DN솔루션즈 인사실 상무는 "회사가 위치한 경남 지역에서 미래 기술 인재를 키우기 위해 이번 상금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며 "기술 인재 발굴과 육성은 기업 성장의 필수 요소이자 사회적 책임"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지역 인재 양성과 교육 협력에 앞장서겠다"며 "이번 기부가 학생들의 학업 정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DN솔루션즈는 2023년부터 창원폴리텍대학과 협력해 스마트 정밀 가공 및 기계 설계 분야의 맞춤형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특별반은 지난해 9월 첫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 다수가 DN솔루션즈에 입사해 실무에 투입됐다.
회사는 이번 장학기금 기부를 계기로 산학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산업계에 필요한 전문 기술 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할 방침이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