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가희 기자 = 삼성증권은 오는 10월 31일까지 퇴직연금 IRP 계좌 로보일임 서비스 순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 퇴직연금 IRP계좌 내 로보일임 서비스에 순입금한 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300만원 미만 5천원권 ▲300만원 이상 1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한다. 경품은 11월 말까지 IRP 로보일임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게 11월 말 일괄 제공될 예정이다.
![]() |
[사진=삼성증권] |
퇴직연금 로보일임은 로보어드바이저가 알고리즘과 빅테이터 분석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자동 운용하는 서비스다. 자신의 투자 성향과 선호하는 운용 스타일을 선택하면 맞춤형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가 운용된다. 삼성증권은 쿼터백자산운용·디셈버앤컴퍼니와 제휴해 IRP 계좌 내에서 로보일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삼성증권 퇴직연금 로보일임 가입자 가운데 50대 고객 비중이 전체의 51%로 가장 높았다. 이어 60대(25%), 40대(16%) 순이었다. 은퇴 준비를 앞둔 중장년층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나, 전체 가입자 수 상승과 함께 30대 가입 고객도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퇴직연금 시장에서도 디지털 기반 자산관리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AI 기반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고, 장기적인 퇴직연금 자산 관리를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삼성증권 연금 센터를 운영 중이며 연금 상품 리밸런싱 및 포트폴리오 상담, 연금수령솔루션 등 연금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매매/리밸런싱, 성과 보고서를 일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 '연금 S 톡', 서류 작성 없이 간단한 정보만으로 IRP 계좌 개설이 가능한 '삼성증권 3분 IRP', 퇴직연금 및 연금저축 계좌에서 ETF를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는 'ETF 모으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rkgml9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