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스캐너 'PM5' 누적 공급 물량 총 2만8000대 이상
유럽 등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확대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포인트모바일은 유럽 전자상거래(e-Commerce) 기업과 55억원 규모 웨어러블 스캐너 'PM5'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포인트모바일은 이번 수주에 따라 PM5 제품 약 1만9500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난해 유럽 이커머스시장에 공급한 9000대를 포함해 유럽 시장 누적 공급물량은 총 2만8500대 이상으로 대규모 수주 실적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가 수주를 확보하며 이커머스 시장 내 포인트모바일 제품의 현장 효율성과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PM5 제품은 손가락에 착용하는 형태의 링스캐너로 물류센터와 같이 양손의 자유로운 작업이 필요한 환경에 특화된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초경량 설계(69g) ▲1.8m 낙하 충격을 견디는 내구성 ▲IP65 등급 방수/방진 기능 ▲고성능 2D 스캐너 ▲블루투스 기반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성 등 극한의 산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 |
웨어러블 스캐너 'PM5'. [사진=포인트모바일] |
이 제품은 다량의 물품을 빠르게 분류하고 피킹해야 하는 전자상거래 물류창고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켜 실제로 사용한 현지 고객사들로부터 작업 효율 개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장 조사기관 IMARC에 따르면 유럽 이커머스 시장은 글로벌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향후 8년간 연평균 8.3%의 고성장이 전망된다. 이에 따라 물류 자동화와 스마트 스캐너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포인트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수주는 자사의 기술력과 제품 신뢰도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 평가가 반영된 결과"라며 "PM5는 고객사의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데 기여한 제품으로, 현재 글로벌 이커머스 선도 기업인 아마존(Amazon)에서도 대규모 도입을 위한 최종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포인트모바일은 웨어러블 링스캐너 외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 핸드헬드 단말기, 차량용 디바이스 등 산업 전반에 최적화된 스마트 디바이스를 자체 기술로 개발·제조하고 있다. 현재 80여 개국에 수출하며 글로벌 산업용 스마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하드웨어에 운영체제(OS) 최적화 기술, 소프트웨어 연동 기능을 더한 플랫폼 기반 솔루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고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유통, 물류, 제조 등 고성장 산업군을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포인트모바일이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대형 계약 수주는 결정적 전환점이자,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속화에 불을 지피는 계기가 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