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클린뷰티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코스맥스는 친환경성과 혁신성을 모두 갖춘 '에코 포멜트 펜슬'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메이크업 인 파리 2025' 박람회에서 풀 서비스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플라스틱 패키징 사용을 최소화하고, 식물성 왁스를 외용기로 직접 활용한 점 등 친환경적 설계와 품질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의미를 지닌다.

코스맥스의 에코 포멜트 펜슬은 피부에 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식물성 왁스를 외용기에 사용해 제형 일체감을 높였으며 라벨에는 옥수수 전분 유래 바이오 소재, 캡에는 재활용 플라스틱 등 업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해 지속가능성을 극대화했다. 또 메이크업 내용물을 왁스로 감싼 올인원 형태로 손에 묻어나지 않으면서도 샤프너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뛰어나다.
최근 뷰티 트렌드인 '중안부 메이크업'과 멀티 립앤치크 카테고리 확장에 힘입어 펜슬 제형 제품군은 빠르게 성장 중이다. 특히 립펜슬 관련 매출은 2023년 전년 대비 약 두 배 이상 증가했고, 지난해에도 약 23%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산업계와 소비자 모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발맞춰 코스맥스는 종이 소재 패키징 등 다양한 친환경 신제품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앞으로 파우더 질감의 아이브로우 및 섀도 펜슬, 고른 밀착감을 제공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용 펜슬 등 하이브리드 제품군을 확대하며 글로벌 클린뷰티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당사의 품질력과 혁신성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지속가능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 제형으로 K-뷰티 위상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