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결절 진단과 치료법 공유
[구리시=뉴스핌] 최환금 기자 = 구리시가 7일부터 '검진에서 발견된 폐결절의 진단 및 치료'를 주제로 한 건강특강을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리비전'에서 송출한다.
이번 강의는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의 최수환 교수가 진행하며, 폐결절의 정확한 진단법과 최신 치료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에 따르면, 폐결절은 정기 건강검진에서 자주 발견되며 조기 관리가 중요하다. 적절한 진단과 치료 없이는 악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사진=구리시] 2025.02.03 atbodo@newspim.com |
특강은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폐결절의 정의, 발생 원인, 진단 방법, 치료 옵션 및 예후 등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폐 건강 관리법도 소개된다.
유튜브 강의를 시청한 후 궁금한 사항을 댓글로 남기면 우수질문 3개를 선정해 전문의가 답변하고, 추가로 17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총 20명의 시민에게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특강은 폐결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을 위해 마련된 중요한 강의로, 많은 시민께서 참여하여 폐 건강을 지키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사항은 구리시보건소 건강증진과(☎031-550-8612)로 문의하면 된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