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기술 발전으로 플랫폼 경쟁력 강화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으로 빠른 구매 결정 지원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LF몰이 '상품 상세' 페이지에 신규 기능을 추가하며 고객 맞춤형 쇼핑 환경을 강화했다.
17일 LF는 개편된 '사이즈'와 '리뷰' 탭을 통해 고객은 더욱 정교한 사이즈 정보 및 개인화된 리뷰 탐색이 가능해졌다며 이번 변화는 구매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LF몰 사이즈 탭 신설. [사진=LF 제공] |
이번에 신설된 '사이즈' 탭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사이즈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의 신체 정보와 다른 고객 데이터를 조합해 구매 상품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리뷰' 탭은 강화된 필터 기능을 통해 영상과 이미지를 중심으로 리뷰를 탐색할 수 있다.
또 '회원가입' 페이지 역시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선했다. LF몰 이용 고객 중 85% 이상이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모바일 중심의 고객 행동 패턴을 반영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구축했다.
LF몰은 향후에도 AI 기반 서비스 확장 및 개인화 기술 개발을 통해 쇼핑 편의성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LF몰 관계자는 "고객들의 빠른 구매 결정을 돕기 위해서는 플랫폼이 상품 정보와 고객 행동 데이터를 정교하게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내년에도 개인화 기반의 상품 추천을 고도화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