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2024 강원 동해시 자원봉사자대회가 16일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동해시와 동해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 주관한 자원봉사자대회는 황윤상 동해시자원봉사센터장, 문영준 동해시부시장, 민귀희 동해시의회의장, 김기하 강원도의원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2024년 동해시자원봉사자대회. 2024.12.16 onemoregive@newspim.com |
식전 행사에 이은 개회식에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6명과 단체 1,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 표창 1명,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표창 2명과 1개 단체, 동해시장 표창 26명 등 총 39명, 3개 단체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또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명장 2명,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자으뜸왕 7명, 봉사왕 17명, 금장 26명, 은장 41명, 동장 68명 등 161명에 대한 인증서를 전달했다.
민귀희 동해시의회 의장은 "여러분의 선행이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자극이 되어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이 시간이 더욱 특별하고 소중하다"며 "올 한 해 소외되고 외롭고 힘든 우리 이웃들의 소중한 친구와 보금자리가 되어 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2024년 동해시 자원봉사자대회 표창수여. 2024.12.16 onemoregive@newspim.com |
문영준 동해시부시장은 "자원봉사자는 참여 그 자체만으로도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고귀하며 값진 행위이며 우리 사회에서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가장 큰 원동력"이라면서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과 구슬땀은 소외된 이웃에게 큰 용기와 힘이 되었고 동해시의 발전에도 커다란 역할을 해 왔다고"고 칭송했다.
황윤상 동해시자원봉사센터장은 "금년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사랑을 전하는 온기 나눔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봉사자님의 배려와 동참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한 해였다"며 "오늘 이 자리가 이웃과 지역을 위해 헌신해오신 자원봉사자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시키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