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계획위원회 운영으로 성과
실질적 투자계획 반영 높은 평가
[부산=뉴스핌] 박성진 기자 = 부산 기장군은 부산시가 실시한 '2024년 도시계획 업무추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시계획 전반에 걸쳐 실시됐으며, 기장군은 높은 업무 능력을 인정받았다.
부산 기장군이 최근 부산시에서 실시한 '2024년 도시계획 업무추진 평가'에서 뛰어난 업무 역량을 인정받으면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기관표창을 받는다. 사진은 기장군청 청사 전경 [사진=뉴스핌DB] 2024.08.01 |
시는 16개 구·군의 도시계획 역량 및 우수시책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기장군은 도시계획 및 지구단위계획, 도시계획 정보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군은 도시계획위원회와 공동위원회를 적극 운영하며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했다. 실질적인 투자계획을 반영한 도시계획시설 사업을 통해 합리적인 행정을 구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종복 군수는 "기장군의 도시계획 업무 역량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장기적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을 목표로 도시계획위원회 운영 및 상·하반기 도시계획시설 사업장 안전점검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psj94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