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경찰인재개발원은 4일 설채현 수의사를 명예 경찰관(경위 계급)으로 위촉했다.
경찰인재개발원은 이번 위촉을 통해 설 수의사와 함께 ▲경찰견 운용 요원 대상 특강 ▲경찰견 건강·영양 관리 전문화 ▲경찰견 활약상 홍보 등을 추진한다.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16일 전국적으로 시청 등 관공서를 폭파하겠다는 테러 메일이 발송된 가운데 대전에서도 경찰과 소방이 긴급 투입돼 폭발물 탐지에 나섰다. 사진은 대전시청 1층에서 폭발물 수색중인 경찰특공대와 경찰견 모습. 2023.08.16 jongwon3454@newspim.com |
경찰인재개발원은 경찰견들의 활약이 널리 알려지도록 설 수의사를 경찰견 홍보대사로 활동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설 수의사는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올바른 동물문화 조성에 노력해왔다.
경찰인재개발원은 2020년 6월 경찰견 종합훈련센터를 정식 개소해 경찰견 교육 전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명예 경찰관 위촉을 계기로 경찰견들의 의료·건강 관리 등 복지에도 더욱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정보 경찰인재개발원장은 "경찰견은 다양한 현장에서 사람이 못 하는 임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해 왔다"며 "설채현 수의사의 명예 경찰관 임명을 통해 경찰견들의 활약이 더욱 널리 알려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krawj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