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기업과 라이브커머스 기획전 진행… 방송 매출 11억원, 시청자수 94만명 기록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스쿼드엑스(대표 권정식,최영현)는 지난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에 참가해 라이브커머스와 함께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스쿼드엑스는 자사 B2B 쇼퍼블 비디오 플랫폼 '브릭스 플러스(Brix Plus)'를 통해 7개의 기업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라이브커머스 기획전을 진행했다.
스쿼드엑스는 온라인으로 송출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롯데홈쇼핑 방송은 스튜디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관객들이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쇼호스트 홍다움찬과 진행한 SK렌터카 방송은 실제 자동차를 현장에 배치하여 관객들이 차량을 직접 구경하고 체험할 수 있는 모터쇼 형태로 연출됐다.
스쿼드엑스 김승연 리더는 "크리에이터와 기업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일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이벤트형 라이브커머스로 확장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밝혔다.
SK렌터카 강선영 매니저는 "다이렉트 LIVE는 21년 11월 업계 최초로 시행되어 현재까지 150회를 넘길 정도로 매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컨셉과 혜택으로 고객을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ohzin@newspim.com